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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트캠프/내배캠 Unity 4기

[내배캠 Unity 4기] 정식 캠프 1주차 (4)

Deff_a 2024. 4. 18. 23:33

오늘은 1주차 프로젝트 영상 제출 날이라 남은 작업들 마무리하고 build한 후, Android 환경에서 테스트 해보는 것을 목표로 잡고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오늘 작업한 내용

 

난이도 별 최단 시간을 PlayerPref 함수를 이용하여 구현했다.

 

난이도 별 최단시간 기록 | Notion

플레이 중 해당 스테이지의 최단 기록을 띄워주는 기능을 구현하였다.

cuboid-break-657.notion.site

 

realease 버전을 만들어 빌드한 후, Android 환경에서 테스트해봤다.

 

안드로이드 빌드 확인 | Notion

realease 버전을 만들어 빌드한 후,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테스트 해봤다.

cuboid-break-657.notion.site

이슈 해결

카드 배치 효과가 진행중 일 때도 타이머가 돌아가는 이슈가 발생했다.

 

카드 배치할 때도 시간이 줄어듬 | Notion

게임이 시작되면 카드가 배치되는데, 이때 Timer가 줄어드는 이슈가 발생했다.

cuboid-break-657.notion.site

 

카드가 자동으로 Close되는 기능에서 이슈가 발생했다.

 

카드 Close 이슈 | Notion

카드를 하나 눌렀을 때 2초 뒤에 다시 뒷면으로 되돌리는 기능에서 똑같은 카드를 맞췄을 때 인식이 안되는 이슈가 발생했다.

cuboid-break-657.notion.site

느낀점

시연 영상 제출 날이라서 그런가 지금까지 진행한 4일 중에 가장 바쁜 하루였다.

 

기능 개발, 이슈 해결, 빌드 후 테스트 등등 많은 작업이 있었고 100% 완벽한 게임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게임 다운 결과물을 만들고 제출한 것 같다.

 

물론 이 결과물로 내일 발표를 할 건 아니지만 내일 아침 시간에 게임을 조금 더 가다듬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내일 2시에 발표회가 있는데 내가 발표도 맡아서 하고 싶었지만 몸살 감기로 목 상태가 많이 안좋아 발표를 하지 못하는 점이 아쉽다.

 

이제 점점 내 생의 첫 팀 프로젝트가 끝이 보이기 시작한다.

 

부족한 팀장을 잘 따라와 준 팀원분들에게 고마웠고 이번 프로젝트에서 정말 많은 걸 배우고 가는거 같다.

 

팀 프로젝트 너무 재밌다.

아직 쉬운 프로젝트라 그런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