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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배캠 Unity 4기] 정식 캠프 1주차 (1)

Deff_a 2024. 4. 16. 14:10

내일 배움 캠프 Unity 4기가 정식 개강했다.


오늘의 목표를 팀원들과 활발한 소통으로 가까워지고 프로젝트 방향성과 최종 목표 정하는 것으로 정하고 1주차 1일차 캠프를 진행했다.

 

 

[내배캠 Unity 4기] 사전 캠프 5주차

사전 캠프 5주차 프로젝트는 4주차 때 만들었던 '카드 뒤집기' 게임에 시작 화면, 스플래시 이미지 만들기, 오디오 삽입, 광고 삽입, 안드로이드 빌드 등을 추가한 프로젝트였다. 사전 캠프 4주차

deff-dev.tistory.com

1주차는 사전 캠프 4~5주차에 완성했던 게임을 팀 프로젝트로 게임의 퀄리티를 높히는 미니 프로젝트이다.

 

우리 조는 5명이 배정됐지만, 정식 캠프 개강 1일차인 오늘은 팀원 2분이 개인적인 사정으로 미참석하셨다. 

 

없으신 팀원분들은 제외하고 나머지 팀원분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면서 SA를 작성하였고 이번 프로젝트 방향성을 협업, 최종 목표를 모든 기능 구현으로 정했다.

 

A-4조 Four Complete(FC 4조참치) | Notion

🧡 작업 현황

cuboid-break-657.notion.site

깃 허브 레포지토리를 만들고 Git Flow 전략을 사용하여 각각의 기능별로 branch를 생성하고 작업한 후, Develop branch에 merge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GitHub - seungdo1234/A4-Trump-Project: 내일 배움 캠프 1주차 팀프로젝트

내일 배움 캠프 1주차 팀프로젝트. Contribute to seungdo1234/A4-Trump-Projec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우리 팀만의 깃 커밋 규칙을 정했다.

 

Git Commit 규칙

  1. 기능 별로 branch를 생성하고 작업하기
  2. 하나의 작업을 완료한 후 Pull Request 올리기
  3. Pull Request를 팀원들이 확인(코드 리뷰)한 뒤 OK 댓글을 받는다면 merge

📌 기존의 저장된 스크립트를 수정할 경우 팀원들에게 꼭 알리기 !

 

 

저녁 식사 이후에는 주요 기능 중 각자 하나씩 맡아서 작업을 진행했고 나는 결과에 매칭 시도 횟수 표시 기능을 맡아서 개발했다.

 

결과에 매칭 시도 횟수 표시 | Notion

게임이 끝나면 나오면 결과 창 UI를 만들었습니다.

cuboid-break-657.notion.site

 

그리고 20시부터 스크럼 회의를 진행하여 각자의 작업물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다.

 

 

그렇게 1주차 프로젝트의 1일차가 끝났다.

 

 

 

이 프로젝트가 역할 분담이 어려울 정도로 작은 프로젝트라 깃허브를 사용하여 협업을 하는게 맞는가 ? 라는 생각들이 자꾸 들었다.

 

따로 각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코드리뷰하는 식으로 진행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이 들어서 팀원들과 소통을 진행했다.

 

팀원들이 어려워도 깃허브로 협업을 한번 해보자고 말씀하셔서 협업의 느낌을 내면서 프로젝트를 진행할려고 한다.  

1일차 공부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