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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배캠 Unity 4기] 사전 캠프 5주차 본문
사전 캠프 5주차 프로젝트는 4주차 때 만들었던 '카드 뒤집기' 게임에 시작 화면, 스플래시 이미지 만들기, 오디오 삽입, 광고 삽입, 안드로이드 빌드 등을 추가한 프로젝트였다.
사전 캠프 4주차 프로젝트
광고 삽입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들은 내가 작업하던 방식과 비슷하게 기능을 구현했다.
광고 삽입을 하고 모바일 환경에서 광고가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해봤는데,
모바일 환경에서 광고가 재생되지 않는 버그가 발생했다.
위 유튜브 영상은 모든 버그를 해결한 게임의 영상이다.
새롭게 알게된 점
AudioSource의 PlayOneShot() 함수에 대해 알게됐다.
Play() 함수는 여러개의 효과음을 재생시킬 때, 가장 마지막 효과음만 재생이 되는거와는 다르게,
PlayOneShot() 함수는 각 호출마다 독립적으로 재생시켜, 각 효과음들이 중첩되어 재생될 수 있다..
느낀점
MoonForce(문포스)를 제작할 때 광고 삽입을 하지 않아서 조금의 아쉬움이 있었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광고 삽입에 대해 배웠다.
모바일 환경에서 광고가 재생되지 않는 버그가 발생했고 이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Unity Ads의 기본적인 흐름에 대해 고민하고 이를 바탕으로 버그를 해결했다.
이 경험을 통해 다른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광고를 삽입한다면 조금 더 수월하게 광고를 관리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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