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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배캠 Unity 4기] 사전 캠프 3주차 본문
사전 캠프 3주차 프로젝트는 간단한 슈팅 게임 '고양이 밥 주기' 이다.
마우스 포인터의 x축을 따라 이동하는 Dog(플레이어)가 밥(주황색 구체)을 쏴서 몰려오는 다양한 고양이들에게 밥을 주는 게임이다.
레벨에 따라 몰려오는 고양이의 형태와 필요로 하는 밥의 갯수와 이동 속도가 달라지고,
배고픈 고양이가 Dog의 생선가게에 닿으면 게임 오버이다.
게임 로비에서 게임 시작을 누르면 게임을 시작하고 레벨에 따라 몰려오는
다양한 고양이들의 배를 채워주면서 생선가게에 접근하지 못하게 막는다.
느낀점
이번 프로젝트 강의를 시청하면서 기능 구현에 대한 새로운 방법에 대해 알게 됐다.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HP바를 제작할 때는 UI Canvas에 슬라이더를 만들어
스크립트로 해당 오브젝트를 따라 계속 움직이면서 Value값을 조정하는 방식으로 만들었지만,
이 프로젝트에서는 Cat 오브젝트에 각각의 Canvas를 만들어 HP바 Image의 Scale.X를 변경하는 방법으로 만들었다.
이 방법이 슬라이더의 Value값을 조절하는 방법보다 좋은 방법은 아닌거 같지만,
이런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기능을 구현해 보니, 한 가지 방법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시각에서 기능을 구현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비효율적인 방법이더라도 여러 가지 방법을 고려해 보면서 내 생각의 폭을 넓혀나가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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