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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배캠 Unity 4기] 정식 캠프 2주차 (2) 본문

부트캠프/내배캠 Unity 4기

[내배캠 Unity 4기] 정식 캠프 2주차 (2)

Deff_a 2024. 4. 23. 22:58

오늘은 개인 프로젝트 필수 요구사항 전부 개발했다.


필수 요구사항 구현

  • 게임 시작 화면
  • 상태보기
  • 인벤토리
  • 상점
 

데이터 생성 및 저장 | Notion

데이터(플레이어 정보, 플레이어 아이템, 상점 아이템)를 생성하고 저장하는 기능을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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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시작 화면 (로그인) | Notion

스파르타 던전의 시작 화면과 간단한 로그인을 작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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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 보기 | Notion

플레이어 상태 정보를 확인하는 기능을 개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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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토리 및 장착 관리 | Notion

현재 가지고 있는 아이템 정보 확인 및 장착/해제를 할 수 있는 인벤토리 기능을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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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점 및 아이템 구매 | Notion

상점 및 아이템 구매 기능을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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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 리팩토링 

 

한 클래스에 너무 많은 기능을 넣은 거 같아 각각의 기능별로 클래스를 분할하는 작업을 했다.

 

클래스 분할 리팩토링 | Notion

리팩토링을 하게 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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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퍼티를 왜 쓸까 ?

리팩토링을 하는 과정에서 프로퍼티를 왜 쓰는지 의문점이 생겨 프로퍼티에 대해 공부했다.

 

[Unity/C#] 프로퍼티를 왜 쓰는가 ?

객체 지향의 원칙을 지키기 위해 public 접근 제한자의 사용을 지양하고 대신 프로퍼티를 많이 이용한다 프로퍼티를 사용하다 문득, 프로퍼티의 Set을 이용해 private 변수의 값을 바꾼다면 무슨 의

deff-dev.tistory.com


TIL 작성 특강

 

TIL 특강 | Notion

TIL를 왜 쓰냐 ?

cuboid-break-657.notion.site


오늘 하루를 마치며

오늘은 클래스 분할, 프로퍼티 등 객체 지향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운 하루였다.

 

코드를 어떻게 작성해야 객체 지향 원칙을 지킬 수 있는지 계속 고민하면서 작업을 진행하느라 시간이 오래걸렸다.

 

이제 점점 객체 지향이 무엇인지 이해해가고 있는거 같아서 뿌듯한 하루였다.

 

내일은 선택 구현 사항들을 전부 다 개발할 생각이다.

 

 

00시를 넘어서까지 공부하는데 공부시간은 00시까지 밖에 반영이 안되어서 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