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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배캠 Unity 4기] 정식 캠프 2주차 (2) 본문
오늘은 개인 프로젝트 필수 요구사항 전부 개발했다.
필수 요구사항 구현
- 게임 시작 화면
- 상태보기
- 인벤토리
- 상점
데이터 생성 및 저장 | Notion
데이터(플레이어 정보, 플레이어 아이템, 상점 아이템)를 생성하고 저장하는 기능을 구현했다.
teamsparta.notion.site
게임 시작 화면 (로그인) | Notion
스파르타 던전의 시작 화면과 간단한 로그인을 작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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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 보기 | Notion
플레이어 상태 정보를 확인하는 기능을 개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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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토리 및 장착 관리 | Notion
현재 가지고 있는 아이템 정보 확인 및 장착/해제를 할 수 있는 인벤토리 기능을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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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점 및 아이템 구매 | Notion
상점 및 아이템 구매 기능을 구현했다.
teamsparta.notion.site
코드 리팩토링
한 클래스에 너무 많은 기능을 넣은 거 같아 각각의 기능별로 클래스를 분할하는 작업을 했다.
클래스 분할 리팩토링 | Notion
리팩토링을 하게 된 이유
teamsparta.notion.site
프로퍼티를 왜 쓸까 ?
리팩토링을 하는 과정에서 프로퍼티를 왜 쓰는지 의문점이 생겨 프로퍼티에 대해 공부했다.
[Unity/C#] 프로퍼티를 왜 쓰는가 ?
객체 지향의 원칙을 지키기 위해 public 접근 제한자의 사용을 지양하고 대신 프로퍼티를 많이 이용한다 프로퍼티를 사용하다 문득, 프로퍼티의 Set을 이용해 private 변수의 값을 바꾼다면 무슨 의
deff-dev.tistory.com
TIL 작성 특강
TIL 특강 | Notion
TIL를 왜 쓰냐 ?
cuboid-break-657.notion.site
오늘 하루를 마치며
오늘은 클래스 분할, 프로퍼티 등 객체 지향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운 하루였다.
코드를 어떻게 작성해야 객체 지향 원칙을 지킬 수 있는지 계속 고민하면서 작업을 진행하느라 시간이 오래걸렸다.
이제 점점 객체 지향이 무엇인지 이해해가고 있는거 같아서 뿌듯한 하루였다.
내일은 선택 구현 사항들을 전부 다 개발할 생각이다.
00시를 넘어서까지 공부하는데 공부시간은 00시까지 밖에 반영이 안되어서 아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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