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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배캠 Unity 4기] 정식 캠프 2주차 (3) 본문

부트캠프/내배캠 Unity 4기

[내배캠 Unity 4기] 정식 캠프 2주차 (3)

Deff_a 2024. 4. 25. 00:19

오늘은 개인 프로젝트 선택 요구사항을 중점적으로 개발했다.
 

오늘 작업한 내용

아이템 장착 기능 개선 | Notion

플레이어의 장비 중복 장착을 제한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teamsparta.notion.site

 

아이템 판매 | Notion

상점에서 보유 중인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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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 입장 | Notion

쉬운, 일반, 어려운 던전 입장 기능을 구현했다.

teamsparta.notion.site

 

휴식 기능 | Notion

현재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휴식 기능을 개발했다.

teamsparta.notion.site

 

레벨업 기능 추가 | Notion

플레이어 레벨업 시스템을 구현했다.

teamsparta.notion.site

 

데이터 저장/불러오기 | Notion

Newtonsoft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플레이어 정보를 JSON 파일로 저장/불러오기 기능을 구현했다.

teamsparta.notion.site

 

하루를 마치며

이틀만에 개인 프로젝트를 완성했다.
 
내일은 못 들었던 C# 4~5주차 강의를 들을 예정이다.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오랜만에 콘솔창을 이용한 게임을 제작하여 재밌게 배우면서 작업했다.
 
Unity/C# 만 작업해봤지 베이직 C#은 처음 작업해봐서 처음에는 클래스 분할과 같이 객체 지향 원칙을 지키며 작업을 하는 는 것이 어려웠지만 이 부분을 계속 고민하면서 작업을 하다보니 살짝 감을 잡은거 같다.
 
그리고 튜터님에게 현업가셔도 문제없으실거 같다는 칭찬을 들었다.
이 칭찬이 내 고민과 방식이 틀리지 않다고 생각이 들어 기분이 좋았다.

내가 보기엔 난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고 생각하지만,
근차근 배워나가면 수료할 때 쯤이면 완벽하진 않아도프로그래밍에 대해 당당하게 얘기할 수 있는 프로그래머가 되어있지 않을까 ? 
 

GitHub - seungdo1234/SpartaTextDungeon: 내일 배움 캠프 Unity 2주차 개인 프로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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