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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C#] 큐 (Queue) 본문
해당 포스팅은 고박사님의 유니티 C# 강의를 보고 공부한 내용과 추가적으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Queue
- 요소 추가와 삭제의 위치가 양 끝으로 나누어진 자료구조
- FIFO (First In First Out)
ArrayList vs Queue
- ArrayList는 원하는 위치에 데이터를 추가/삭제 할 수 있고, 위하는 위치에 데이터를 꺼내서 확인할 수 있다.
- Queue는 데이터 추가와 삭제가 정해진 위치에서만 가능하고, 중간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없다.
Queue 함수
Queue.Enqueue(object)
- 후단에 새로운 요소 추가
- int, float, string, class, null 등 원하는 데이터 추가 가능
Queue.Peek()
- 전단에 있는 요소를 삭제하지 않고 반환
Queue.Dequeue()
- 전단에 있는 요소를 삭제하고 삭제한 요소 반환
Queue.Count()
- 큐에 저장된 요소들의 갯수
Queue.Clear()
- 큐의 모든 요소 삭제
private void Awake()
{
// 큐 선언
Queue queue = new Queue();
// 큐 후단에 요소 추가
queue.Enqueue(10);
queue.Enqueue("안녕");
queue.Enqueue(0.5f);
queue.Enqueue(255);
Debug.Log(queue.Peek()); // 10 출력
Debug.Log(queue.Dequeue()); // 10 출력 및 삭제
Debug.Log(queue.Count); // 큐 안의 요소 갯수 출력 (3)
queue.Clear(); // 큐 안의 모든 요소 삭제
}
이미지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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