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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C#] 스택 (Stack) 본문
해당 포스팅은 고박사님의 유니티 C# 강의를 보고 공부한 내용과 추가적으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스택 (Stack)
- 요소 추가와 삭제의 위치가 한쪽 끝에서만 이루어지는 자료구조
- LIFO (Last In First Out)
Stack 함수
Stack.Push(object)
- 스택의 최상단에 새로운 요소 추가
- int, float, string, class, null 등 원하는 데이터 추가 가능
Stack.Peek()
- 최상단에 있는 요소를 삭제하지 않고 반환
Stack.Pop()
- 최상단에 있는 요소를 삭제하고 삭제한 요소 반환
Stack.Count()
- 스택에 저장된 요소들의 갯수
Stack.Clear()
- 스택의 모든 요소 삭제
private void Awake()
{
// 스택 선언
Stack stack = new Stack();
// 스택에 요소 추가
stack.Push(10);
stack.Push("안녕");
stack.Push(0.5f);
stack.Push(255);
Debug.Log(stack.Peek()); // 255 출력
Debug.Log(stack.Pop()); // 255 출력 및 삭제
Debug.Log(stack.Count); // 스택 안의 요소 갯수 출력 (3)
stack.Clear(); // 스택 안의 모든 요소 삭제
}
}
이미지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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