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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C#] 스택 (Stack)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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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C#] 스택 (Stack)

Deff_a 2024. 3. 20. 19:57

해당 포스팅은 고박사님의 유니티 C# 강의를 보고 공부한 내용과 추가적으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스택 (Stack)

  • 요소 추가와 삭제의 위치가 한쪽 끝에서만 이루어지는 자료구조
  • LIFO (Last In First Out)

 

Stack 함수

 

Stack.Push(object)

  • 스택의 최상단에 새로운 요소 추가
  • int, float, string, class, null 등 원하는 데이터 추가 가능

Stack.Peek()

  • 최상단에 있는 요소를 삭제하지 않고 반환

Stack.Pop()

  • 최상단에 있는 요소를 삭제하고 삭제한 요소 반환

Stack.Count()

  • 스택에 저장된 요소들의 갯수

Stack.Clear()

  • 스택의 모든 요소 삭제
    private void Awake()
    {
        // 스택 선언
        Stack stack = new Stack();

        // 스택에 요소 추가
        stack.Push(10);
        stack.Push("안녕");
        stack.Push(0.5f);
        stack.Push(255);

        Debug.Log(stack.Peek()); // 255 출력

        Debug.Log(stack.Pop()); // 255 출력 및 삭제

        Debug.Log(stack.Count); // 스택 안의 요소 갯수 출력 (3)

        stack.Clear(); // 스택 안의 모든 요소 삭제
    }
}

 

 

이미지 출처

 

스택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스택의 구조 스택(stack)은 제한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나열 구조이다. 그 접근 방법은 언제나 목록의 끝에서만 일어난다. 끝먼저내기 목록(Pushdown list)이라고도

ko.wikipedia.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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