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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C#] 유니티 이벤트 함수 본문
해당 글을 보시기 전에 유니티의 생명주기에 대해 잘 모르신다면, 먼저 해당 글을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Awake
- 스크립트가 부착된 GameObject가 씬에서 로드될 때, 스크립트 컴포넌트의 활성화 유무에 상관없이 호출된다.
- 자기 자신의 컴포넌트를 불러올 때(GetComponent) 주로 사용
Start
- 스크립트가 부착된 GameObject가 씬에서 로드될 때,스크립트 컴포넌트가 활성화 되어 있다면 호출된다.
- 다른 스크립트의 참조를 불러올 때 주로 사용
호출 순서 : Awake -> Start
OnEnable
- 스크립트 컴포넌트가 활성화 될 때마다 호출된다.
- Start보다 먼저 호출되는 함수다. (호출 순서 : OnEnable -> Start )
- 연속해서 호출될 수 있기 때문에 OnEnable에서 초기화 작업은 하지않는다.
- 주로 오브젝트 풀링에 사용되는 함수이다.
Update
- 매 프레임 마다 호출되는 함수이다.
- 프레임은 매 초마다 달라지기 때문에 불규칙적으로 실행된다.
FixedUpdate
- 고정 단위마다 호출되는 함수이다.
- Update와 다르게 고정적인 시간마다 작동하기 때문에 규칙적이다.
- Rigidbody를 조작할 때 사용
LateUpdate
- Update 함수 호출 뒤에 호출되는 함수이다.
- 주로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는 카메라를 구현할 때 많이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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