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f_Dev
[Unity/C#] 변수 본문
해당 포스팅은 고박사님의 유니티 C# 강의를 보고 공부한 내용과 추가적으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변수
- 데이터를 저장하고 사용하기 위해 배정되는 공간을 지칭하는 이름
변수 특징
- 변수의 이름은 대, 소문자를 구분한다.
- ex) int num; 과 int Num; 은 다른 변수
- 변수의 이름은 숫자로 시작할 수 없다.
- ex) int 11num (X), int num11 (O)
- 변수의 이름은 의미 있게 짓는다.
- ex) attackDamage, playerHP
- 변수를 사용하기 전에 값을 미리 할당해 두는 것이 좋다.
- ex) int num = 10;
변수 타입
- 정수형 (byte, short, int, long …)
- 정수를 자정하는 데이터 타입 ex) 1, 100, 1000
- 실수형 (float, double …)
- 실수를 저장하는 데이터 타입 ex) 1,1, 10,1
- float와 double을 구분하기 위해 float형 변수의 값에는 뒤에 f를 붙힘 ( 1.1f )
- 문자열 (string)
- 문자열을 저장하는 데이터 ex) “안녕하세요.”
- 논리형 (bool)
- true, false를 저장하는 데이터 타입
- 사용자 정의 형 (struct, class)
- 사용자가 새로운 데이터 타입 생성
// 변수 선언 int attackDamage; float moveSpeed; string name; bool isAttack; // 값 대입 attackDamage = 100; moveSpeed = 3.5f; name = "deff_dev"; isAttack = false
public class PlayerStat // 사용자 정의 형 타입 { int attackDamage; float moveSpeed; string name; bool isAttack; } // 초기화 PlayerStat playerStat = new PlayerStat(); // 클래스 안의 변수에 접근 후 값 저장 playerStat.attackDamage = 200; playerStat.moveSpeed= 2.5f; playerStat.name= "Deff"; playerStat.isAttack =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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