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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C#] 데이터 형 변환 본문
해당 포스팅은 고박사님의 유니티 C# 강의를 보고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변환할 값이 변환하는 데이터 형의 범위보다 작거나 크다면 이상한 데이터 값으로 변환된다.
float와 double 사이의 형 변환
- 부동 소수점 형식의 특성상 오버플로우 존재 X
- BUT 소수점의 정밀도에 손상을 입음
- float과 double은 소수를 이진수로 메모리에 보관
- 이것을 다른 형식으로 변환할 땐 10진수로 복원한 후 다시 이진수로 변환해서 기록
- ex) 1 / 3일 경우 0.3333…. 의 무한 소수 표현
실수 → 정수 형 변환
- 소수점 첫 번째 자리를 버리고 정수 부분 저장
문자열 → 숫자 데이터
- Parse(문자열 데이터) 메소드 이용
- int.Parse(문자열 데이터)
-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TryParse 이용 권장
- TryParse(문자열 데이터, out 저장할 변수) 메소드
- Parse는 형 변환에 실패하면 console에 에러를 출력 (게임 진행중일 땐 확인 불가)
- TryParse()는 형 변환의 성공/실패를 논리 형으로 알려준다.
int iValue;
bool isParse = int.TryParse("33", out iValue);
// 성공 isParse = true, iValue = 33
// 실패 isParse = false, iValue = 0
숫자 데이터 → 문자열 데이터
- ToString() 메소드 이용
int iValue = 31;
string sValue = "안녕하세요"
sValue = iValue.ToString();
// sValue =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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