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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C#] 2022.3.4f1 안드로이드 build.gradle 빌드 오류 본문
타겟 API를 33으로 놓고 빌드를 했더니 계속 오류가 발생했다.
오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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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rting a Gradle Daemon, 1 incompatible Daemon could not be reused, use --status for details
> Configure project :
Build was configured to prefer settings repositories over project repositories but repository 'Google' was added by build file 'build.gradle'
Build was configured to prefer settings repositories over project repositories but repository 'BintrayJCenter' was added by build file 'build.gradle'
Build was configured to prefer settings repositories over project repositories but repository 'flatDir' was added by build file 'build.gradle'
> Configure project :launcher
WARNING: The option setting 'android.enableR8=false' is deprecated.
It will be removed in version 5.0 of the Android Gradle plugin.
You will no longer be able to disable R8
Deprecated Gradle features were used in this build, making it incompatible with Gradle 8.0.
You can use '--warning-mode all' to show the individual deprecation warnings and determine if they come from your own scripts or plugins.
See https://docs.gradle.org/7.2/userguide/command_line_interface.html#sec:command_line_warnings
UnityEngine.GUIUtility:ProcessEvent (int,intptr,bo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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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 구글링을 해보면서 해결책을 찾아봤는데 계속 똑같은 오류가 발생해 해외 포럼을 찾아봤다.
https://forum.unity.com/threads/build-failed-after-unity-update.1361608/
해당 오류는 33 API에서 지원안하는 템플릿들이 Android폴더에 들어있어서 발생한 오류였다.
그래서 Build Settings/Player Setting/Publishing Setting에 있는 커스텀 빌드파일들을 체크해제하고
Plugins/Android에 있는 모든 파일들을 다 지웠더니 해결됐다.
물론 내 방법이 정답이 아닌 상황들이 있을 수도 있지만 구글링했을 때 나와 비슷한 사례를 가진 글들이 없었기 때문에 내가 해결한 방법을 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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