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f_Dev
[Unity/C#] TextMeshPro Material 스크립트 변경 본문
[관련 블로그 글]
Material Preset 변경
TextMeshPro의 Material Preset을 스크립트로 변경해야할 때, 어떻게 해야할까 ?
Text 객체.material로 변경한다면 material은 변경되지 않는다.
이럴 땐 Text 객체.fontMaterial로 변경하면 된다.
public class MaterialChanger : MonoBehaviour
{
public TextMeshProUGUI targetText;
public Material newMaterial;
public void ChangeMaterial()
{
if (targetText != null && newMaterial != null)
{
targetText.fontMaterial = newMaterial;
}
}
}
'Unity(유니티) > 유니티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C#] 자동으로 Box Collider 2D 설정해주는 툴 (0) | 2024.11.12 |
---|---|
[Unity/C#] Collider 중심 좌표 반환 (2) | 2024.11.12 |
[Unity/C#] Addressable로 Sprite Atlas 로드 및 저장 (0) | 2024.08.13 |
[Unity/C#] Sprite Atlas Packing 시 Rotation 될 때 (0) | 2024.08.13 |
[Unity/C#] Addressable 빌드 오류 (Cannot read BuildLayout header ... ) (0) | 2024.0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