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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C#] TextMeshPro Material 스크립트 변경

Deff_a 2024. 11. 6. 16:47

[관련 블로그 글]

 

[Unity/C#] TextMeshPro Material

유니티에서 Text UI를 개발할 때, TextMeshPro를 많이 사용한다. 이때, 텍스트의 OutLine,Underlay 등을 설정하고 싶을 때, Material에서 OutLine 등을 설정하게 된다면 모든 해당 폰트를 사용하는 모든 Text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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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erial Preset 변경

TextMeshPro의 Material Preset을 스크립트로 변경해야할 때, 어떻게 해야할까 ?

 

Text 객체.material로 변경한다면 material은 변경되지 않는다.

 

이럴 땐 Text 객체.fontMaterial로 변경하면 된다.

public class MaterialChanger : MonoBehaviour
{
    public TextMeshProUGUI targetText;
    public Material newMaterial;

    public void ChangeMaterial()
    {
        if (targetText != null && newMaterial != null)
        {
            targetText.fontMaterial = newMaterial;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