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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트캠프/내배캠 Unity 4기

[내배캠 Unity 4기] 7주차 팀프로젝트 시작

Deff_a 2024. 6. 3. 23:48

7주차 팀프로젝트 주제는 러닝, 퍼즐,  크래프팅 주제 중 선택하여 3D 게임을 만드는 것이다.

 

우리 팀은 공포 + 퍼즐 게임을 만들기로 했다.


게임 설계

게임 이름: Black Out

 

게임 설명

  • 극도의 두려움을 느끼는 사람을 잡아먹는 괴물을 피해 폐병원을 탈출하는 게임이다.
  • 플레이어는 어두운 곳에서 두려움을 느끼고 손전등을 키거나 밝은 곳에 가면 두려움은 점점 낮아진다.
  • 두려움이 100%가 됐을 때 괴물이 나타나 플레이어를 잡아먹는다.
  •  퍼즐이 존재하는 4개의 방에서 퍼즐을 푼 뒤, 병원을 탈출하면 게임 클리어다.

프로젝트 설계

맵은 지하, 1층, 2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퍼즐을 푸는 방은 잠겨 있어, 맵을 돌아다니면서 열쇠를 얻어야한다.

1인칭 게임으로 퍼즐 현황, 두려움 게이지, 손전등 배터리 잔량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을 마치며

개인 프로젝트를 하는 동안 팀원들과 대화를 많이 나누지 못해 팀 프로젝트 설계에 대한 걱정이 조금 있었는데, 다행히 팀원들이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줘서 재미있게 팀 프로젝트 설계를 진행할 수 있었다.

 

지금까지 진행한 팀 프로젝트 설계 중 이번이 가장 잘된 것 같다.

 

4번의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프로젝트 설계 실력이 점점 향상된 것 같아 기분이 좋다.

물론, 팀원들이 많은 아이디어를 내주어서 설계가 잘된 덕분이 크다고 생각한다.

 

오늘은 플레이어(기본적인 조작)를 다 완성시키고 자러가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