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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트캠프/내배캠 Unity 4기

[내배캠 Unity 4기] 정식 캠프 3주차 (1)

Deff_a 2024. 4. 29. 21:13

3주차는 2주차 때 개인 프로젝트로 완성한 Text RPG를 팀 프로젝트로 Develop 하는 프로젝트이다.

 

오늘 바로 개발을 시작하는 것 보다 계획을 확실하게 정하는 방향성으로 팀원들과의 회의를 중점으로 진행했다.

 

깃 컨벤션

 

원활한 협업을 위해 우리 팀만의 깃 컨벤션을 정했다.

 

2개 이상의 approval을 받아야 Dev 브랜치에 merge 할 수 있도록 Branch protection rules을 설정했다.

그리고 깃 이모지를 활용하여 다른 팀원들이 파악하기 쉽게 했다.

 

 

확실한 기능 분배와 충돌을 최소화하기 위해 와이어 프레임과 클래스 다이어그램를 제작했다.

 

Figma

 

www.figma.com

 

Figma

 

www.figma.com

 

팀 일정을 쉽게 확인하기 위해 트렐로도 이용해봤다.

 

오늘을 마치며

오늘 팀원들과 많이 얘기했는데 그 과정이 재밌었고 뭔가 시끌벅적(?)한 팀이 된거 같아 기분이 좋았다.

 

내일은 내가 맡은 기능을 객체 지향 원칙을 최대한 지키면서 작업할 생각이다.

 

 

15지조 | Notion

📚 팀 프로젝트 작업 현황

teamsparta.notion.site

 

GitHub - seungdo1234/A15_SpartaRPG: 내일배움캠프 3주차 팀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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