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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C#]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본문
해당 포스팅은 고박사님의 유니티 C# 강의를 보고 공부한 내용과 추가적으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객체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래밍 (OOP, Object Oriented Programming)
- 프로그램을 여러 개의 독립된 객체 단위로 분할해 각각의 객체들이 메세지를 주고받고,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객체
- 세상의 모든 것을 지칭 (사람, 자동차 등)
- 세상의 모든 것을 가상의 공간에서 표현해야하기 떄문에 데이터를 나타내는 속성과 행위를 나타내는 기능으로 구분해 객체의 특징을 뽑아서 사용한다.
ex) 자동차
- 속성 : 바퀴, 핸들, 기어, 브레이크, 엔진 등
- 기능 : 시동을 킨다 ,전진한다 , 후진한다 , 멈춘다 등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
- 추상화 : 객체의 공통적인 속성과 기능을 추출하여 정의
- 상속 : 기존 클래스를 재활용하여 새로운 클래스를 작성
- 다형성 : 어떤 객체의 속성이나 기능이 그 맥락에 따라 다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것 (오버로딩, 오버라이딩)
- 캡슐화 : 서로 연관있는 속성과 기능들을 하나의 캡슐로 만들어 외부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하는 것
오버로딩(Overloading)
- 같은 이름의 메서드 여러개를 가지면서 매개변수의 유형과 개수가 다르도록 하는 기술
오버라이딩(Overriding)
- 상위 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메서드를 하위 클래스가 재정의해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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