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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C#] Addressable 안드로이드 로컬 빌드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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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C#] Addressable 안드로이드 로컬 빌드

Deff_a 2024. 8. 11. 21:43

 

모바일 게임에서 어드레서블을 로컬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든 설정을 전부 기본 설정으로 둬야 한다.


⚙️ 설정

 

Profile

 

 

Group

 

 

Addressable Asset Setting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할 점은 Addressable Asset Setting에서 Build Remote Catalog를 체크 해제 해야 된다는 점이다.

 

Build Remote Catalog는 로컬이 아닌 서버에서 어드레서블을 로드할 때 체크해야 한다.


🔨 빌드

 

Play Mode Script를 Use Existing Build로 변경한 뒤, Build > New Build > Default Build Script를 눌러 빌드한다.

 

빌드가 완료된다면 에디터에서 리소스가 잘 로드되는지 테스트한다. 

(에디터에서는 Material이 깨져서 나올 수 있으니 놀라지 말고 리소스가 잘 로드되는지만 확인하면 된다.)

 

테스트까지 끝났다면 게임을 APK 빌드하여 테스트해 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