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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C#] 중첩 클래스, 분할 클래스 본문
해당 포스팅은 고박사님의 유니티 C# 강의를 보고 공부한 내용과 추가적으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중첩 클래스
- 클래스 안에 선언되어 있는 클래스를 말한다.
중첩 클래스 사용 이유
- 클래스들의 논리적인 그룹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
- 클래스 외부에 공부하고 싶지 않은 형식을 만들어서 클래스 내부에서만 사용할 때 사용 (향상된 캡슐화)
- 현재 클래스 일부분처럼 표현할 수 있는 클래스를 만들 때
- 좋은 가독성과 유지보수
→ Troll 클래스는 Enemy 클래스의 모든 멤버(private 포함)에 접근 가능하다.
분할 클래스
- 하나의 클래스를 여러 구역에 나눠서 구현하는 클래스
분할 클래스 사용 이유
- 규모가 크더라도 하나의 클래스에 담아야 할 경우
- 어떤 특징으로 여러 개의 파일에 나누어 구현할 때 사용
partial 키워드를 사용하여 사용
- 클래스명과 동일한 파일이 반드시 한 개 있어야 한다.
- 컴포넌트로 사용할 때 파일명과 클래스명이 같은 파일을 추가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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