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f_Dev

모의 면접 질문 (1) 본문

면접 질문 정리/모의 면접 질문

모의 면접 질문 (1)

Deff_a 2024. 7. 18. 12:36

1. 인터페이스와 추상클래스의 차이점

 

인터페이스와 추상클래스는 상속받는 하위 클래스에게 필드나 메소드의 구현을 강제한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인터페이스는 다중 상속을 지원하고 추상클래스는 단일 상속을 지원한다.

 

2. 인터페이스를 사용해본 경험

 

FSM을 구현할 때, IState라는 인터페이스를 만들고 각각의 상태 클래스에 상속하여 인터페이스에 구현된 메소드를 강제했다.

그리고 상태 전환 시 IState 변수를 사용하여 현재 상태를 변경하고, IState 인터페이스에 정의된 메소드들을 호출하는 방식으로 구현했다.

 

3. FSM을 구현할 때 추상클래스를 사용하지 않은 이유

 

추상클래스를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IState는 구현부가 존재하지않기 때문에 인터페이스를 사용했다.

 

4. C++은 다중 상속을 지원하는 이유

 

C++은 인터페이스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다중 상속을 지원을 한다.

C#은 C++이 가진 다중 상속의 다이아몬드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서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클래스는 단일 상속으로 제한했다.

 

 

5. C# try.IntParse와 Int.Parse와 차이점

 

try 키워드는 형변환에 성공했을 때 true, 실패했을 때 false 반환하여 안전한 형변환이 가능하다.

try.intParse에 들어가는 Out 키워드는 형변환이 성공했을 때, 형변환 값을 저장하는 변수이다.

'면접 질문 정리 > 모의 면접 질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의 면접 질문 (2)  (0) 2024.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