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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C#] 동적 생성 본문
동적 생성이란 ?
프로그램이 시작될 때, 미리 생성된 게 아니고 필요할 때 생성하는 것을 얘기한다.
동적 생성의 장점
- 씬이 가벼워져서 씬 로딩이 빠름
- 씬 변화가 없어서 Git 충돌이 거의 없음
- Prefab단위로 작업을 진행해 분업이 편리
- 추후 대부분의 리소스 및 UI를 Addressable로 보내 빌드 용량을 낮추기 용이함
- 와이어 프레임상 변경이 일어날 경우 간단하게 바꿀 수 있음
동적 생성의 단점
- 실행 시키전까진 확인이 어려움
- 배치 변경 시 해당 프리팹을 찾아가서 일일이 수정해야함
동적 생성의 활용
- 랜덤 생성
- 지정된 위치 생성
- UI 동적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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