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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C#] 동적 생성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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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C#] 동적 생성

Deff_a 2024. 6. 14. 19:22

동적 생성이란 ?

프로그램이 시작될 때, 미리 생성된 게 아니고 필요할 때 생성하는 것을 얘기한다.

 

동적 생성의 장점

  • 씬이 가벼워져서 씬 로딩이 빠름
  • 씬 변화가 없어서 Git 충돌이 거의 없음
  • Prefab단위로 작업을 진행해 분업이 편리
  • 추후 대부분의 리소스 및 UI를 Addressable로 보내 빌드 용량을 낮추기 용이함
  • 와이어 프레임상 변경이 일어날 경우 간단하게 바꿀 수 있음

동적 생성의 단점

  • 실행 시키전까진 확인이 어려움
  • 배치 변경 시 해당 프리팹을 찾아가서 일일이 수정해야함

동적 생성의 활용

  1. 랜덤 생성
  2. 지정된 위치 생성
  3. UI 동적 생